본문 바로가기
즐거운 육아생활~♬

자기주도이유식레시피_감자치즈볼

by 러블리 오리 2023. 6. 12.
반응형

안녕하세요. 여러분~~~~~~ 저는 소중맘입니다 :D

며칠만에 또 포스팅을 하게 되었네요 ㅎㅎ

자기주도이유식을 시작하면서부터 다양하게 요리를 해주려고 하니 몸이 바빠지더라구요,, ㅋ.ㅋ

한 끼니가 지나가면 또 무얼해주지 하면서 생각하게 되더라구요!

행복한 고민이라고 적겠습니다 ㅋ.ㅋ 하하하하 

남편 요리는 뒷전이 되고 있습니다,,ㅋㅋ

 

레시피북을 살펴보다가 그래도 좀 간단한 것부터 해보는 게 좋을 것 같아서 선택했던 요리입니다!

바로 감자치즈볼 *^^*

감자와 아기치즈만 있으면 손쉽게 해볼 수 있는 요리죠! 

하지만 아기 요리다보니 작게 작게 만들어야 해서 손이 가긴 하더라구요 :)

쉬운 길은 없는 것 같아요,,ㅎㅎ

 

자 그럼 시작해볼까요?! ^ㅁ^

 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 

* 재료

 

감자 1개, 치즈 1/2장

(저희 집 감자는 크기가 작아서 2개를 사용했습니다~!)

 

* 만드는 방법

 

1. 먼저 감자의 껍질을 벗겨서 준비해주세요.

 

 

2. 감자를 찔 수 있도록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.

 

3. 찜기에 감자를 넣고 20분 정도 쩌주세요.

 

 

4. 잘 쩌진 감자를 다지기에 넣고 으깨주세요.

 

 

5. 으깬 감자를 조금씩 떼서 가운데에 치즈 조각을 넣고 동글동글하게 빚어주세요. 

(아기가 잘 잡을 수 있는 너무 작지 않은 사이즈로 만들었어요!)

 

 

6. 프라이팬에 기름을 아주 소량 둘러서 감자치즈볼을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주세요. ~ 완 성 ~

(저는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키친타올로 살짝 닦아서 기름양을 최소화했어요!)

 

 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 

어떤가요?? 간단한 편이죠~? ㅋ.ㅋ

 

 

재료 손질이 적은 요리라 좋은 것 같아요 :D

저희 아들은 치즈를 좋아해서 감자치즈볼을 좋아해보리라 기대합니다 ㅠ^ㅠ

맛을 보니 감자와 치즈의 조합~ 맛이 없을 수가 없더라구요 ㅎㅎ

 

오늘도 이래 저래 이유식 세끼를 모두 끝마쳤네요~! 휴~

그럼 내일을 위해서! 다들 굿밤되세요~♥

 

 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