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취미생활~①뜨개질

목도리 뜨기②

by 러블리 오리 2020. 11. 2.
반응형

안녕하세요. 여러분~~~~~~~~ ^^ 뜨개질하는 러블리 오리입니다 ^ㅁ^

 

다들 주말 잘 보내셨나요?? 

 

오늘은요,, 지난 번에 포스팅했던 목도리 뜨기 완성작을 올려보려고 합니다~!! 두구 두구 두구 ㅎㅎ

 

어제 완성했답니다!

 

목도리 뜨기만 집중적으로 하면 빨리 완성되긴 하지만 ( 하루에 털실 1볼씩 넉넉하게 1주일이면 충분하실 꺼예요~ ^^ )

 

저는 만드는 동안 뜨개질 방법을 바꾼다고 중간에 여러 번 다시 풀어서 했구요. ( 변형 고무단 뜨기에서 자라무늬 뜨기로 바꿨어용^^ 제가 못해서 그런건지 변형 고무단이 한쪽 끝이 은근 지저분하더라구요 ㅜ.ㅜ ) 

 

다른 일들과 병행한다구,,,시간이 좀 걸렸네요 ☞☜

 

 

 

~~~!! 어떤가요??!!

 

아주 깔끔하죠 ^0^

 

제가 깔끔한 스타일을 좋아라해서 아주 깔끔하게 나오는 자라무늬 뜨기로 했어요! ㅎㅎ 

 

참 마음에 드네요 ㅎㅎ ( 군더더기가 없어용,, ) 

 

이것은 선물용이고 제 것도 하나 만들고 싶어지네요~~ ( 누가 제건 안만들어주나요?? @.@ )

 

 

요기 시작 부분과 마무리 부분은 2코 고무단 뜨기로 했구요!

 

 

중간에 대부분 영역은 자라무늬 뜨기로 했답니다~ ^^ ( 작년에 샀던 도안보고 따라서 만들었어요 ㅎㅎ )

 

그리고 2코 고무단 뜨기 할 때에는 자라무늬 뜰때보다 2~3치수 작은 작은 바늘을 사용해서 양끝을 쫀쫀하게 만들어주었어요!

 

참고로, 자라무늬를 뜰 때는 대바늘 이외에도 꽈배기 바늘이 필요하답니다 ^^

 

 

1단에서 꽈배기 바늘로 2코를 앞으로 당겨와서 먼저 떠주시고 나머지 2코를 떠주시는 식으로 하구요.

 

2단은 전부 안뜨기로 한답니다~

 

3단에서는 1단과 반대로 2코를 뒤로 당겨와서 떠주시고 나머지 2코를 뜨면 되구요.

 

4단은 2단과 마찬가지로 전부 안뜨기로 하더라구요.

 

한 두단만 떠보면 금새 적응하셔서 하실 수 있을꺼예요~

 

요즘은 너튜브에서 아주 자세하게 설명이 잘 되어있어서

 

특별히 도안이나 영상을 구매하지 않아도 털실만 사도 목도리를 만들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!

 

코수는 4의 배수에 2를 더하셔서 잡으면 된다고 하네요 ㅎㅎ

 

저는 총 22코로 털실 4볼을 사용했어요~

 

좀 더 얇은 털실로 코수를 훨씬 늘려서 해도 예쁠 것 같아요 :)

 

 

길이는 보시는 거와 같이 목에 2번을 감아도 넉넉하더라구요.

 

물론 남자용 목도리라 길게 한 것도 있답니다 ^^

 

드디어 이번 주에 선물을 줄 수 있을 것 같네요 ㅎㅎ

 

목도리는 겨울 시즌에만 선물을 드릴 수 있어서~~~ 지금이 바로 목도리를 뜰 수 있는 절호의 찬스입니다~~!! 꺄~~

 

여러분들도 주변 소중한 분들께 정성들인 목도리도 사랑하는 마음을 전달하시면 어떨까요??!! 망설이지 마셔요 ^ㅁ^

 

그럼 읽어주셔서 감사드려요~~

 

오늘도 소중한 하루 되시구요♥.

 

이상 러블리 오리였습니다 :)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반응형

'취미생활~①뜨개질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목도리 뜨기 2탄 (with 다이소 뜨개실)  (0) 2020.11.04
목도리 뜨기  (1) 2020.10.21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