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떡 만들기~♡

호박떡 만들기

by 러블리 오리 2020. 12. 18.
반응형

안녕하세요. 여러분~~~~~~~ 베이킹하는 러블리 오리입니다 ^ㅁ^

 

오늘은 아주 즐거운 금요일이네요~!! +ㅁ+

 

크리스마스가 다가와서 그런가 아주 들떠있는 금요일입니다 :D

 

오늘은요,, 아주 오랜만에 떡을 만들어보았는데요~!! @.@

 

냉장고를 열어보니 엄마가 호박속을 파놓으신게 있더라구요 ㅎㅎ

 

그래서~~~ 오랜만에 요 호박속을 이용해서 맛있는 호박떡을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~~!!! 꺄~~~~~ 

 

 

자~ 그럼 시작해볼까요??!!

 

* 재료

 

멥쌀가루 150g,  찹쌀가루 100g, 단호박가루 25g,  호박속 250g,  설탕 100g,  소금 1ts

 

 

* 만드는 방법

 

 

1. 호박속에 설탕을 넣어서 20분 정도 재어놓습니다.

 

 

2. 스텐볼에 멥쌀가루와 찹쌀가루, 단호박가루를 넣고 가볍게 섞어주세요. ( 단호박가루는 선택인거 아시죠?? :D )

 

 

3. 여기에 재어놓은 호박속을 넣어주시구요. 소금도 넣어주세요.

 

 

4. 이제 실리콘 주걱으로 호박의 수분이 가루에 고루 전달될 수 있도록 잘 섞어주세요.

 

 

5. 찜기에 젖은 면보를 깔아주시구요.

 

 

6. 그 위에 반죽을 넣어주시고 면보를 잘 덮어주세요.

 

 

7. 찜솥의 물이 팔팔 끓으면 그 때 호박떡 반죽을 넣어주세요. 중강불로 30분 쩌주세요! ~ 완 성 ~

 

 

재료도 간단하고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죠 여러분~~~?? ^^

 

호박에 수분이 충분해서 건식 멥쌀가루였는데도 물을 안넣어도 되서 편하더라구요 ㅎㅎ

 

찹쌀가루도 들어가서 쫀득 쫀득 맛있었답니다 :)

 

저의 오늘 간식이었어요 ㅎㅎ

 

 

재료가 넉넉하시면 한 번에 많이 만들어서 냉장보관 하셔도 괜찮겠어요 ㅎㅎ

 

콩도 들어가면 맛있을텐데 집에 콩이 없어서 저는 못넣었어요 ㅠ.ㅠ ( 아쉬워요 ㅎㅎ )

 

여러분들은 콩도 넣어서 더 맛있게 드셔요 ^ㅁ^

 

벌써 한해가 저물어가네요~

 

오늘도 사랑하는 분들과 함께 즐겁고 뜻깊은 하루 보내시구요 ♥.

 

부족한 저의 글을 항상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.

 

이상 러블리 오리였습니다 :)

 

 

반응형

'떡 만들기~♡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우유찜케익(우유설기) 만들기  (2) 2020.12.06
전자레인지로 쑥찹쌀떡 만들기  (2) 2020.10.14
바람떡 만들기  (2) 2020.09.28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