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과일 요리~☆

레몬청 만들기

by 러블리 오리 2020. 12. 21.
반응형

안녕하세요. 여러분~~~~~~~ 요리하는 러블리 오리입니다 ^ㅁ^

 

다들 주말 잘 보내셨나요? :)

 

주말에 푹 쉬시다가 월요일에 일하려고 하면 다들 힘드실텐데요~

 

이럴 때 딱 필요한!! 힘을 낼 수 있는 비타민C가 아주 풍부한!! 레몬청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! @.@

 

 

저희 가게에 팔리지 않고 묵혀있던,, 레몬이 있길래~

 

제가 냉큼 엄마한테 이걸로 청만들자고 제안드렸더니 단번에 오케이하셨답니다~ ^ㅁ^ 꺄~~~~

 

누구나 한 번쯤은 담가보셨겠지만~ 제가 또 한 번 보여드리겠습니다! ㅎㅎ

 

자~ 그럼 시작해볼까요??!!

 

* 재료

 

레몬 10개,  설탕 넉넉히,  베이킹소다 ( 세척용 )

 

 

 

* 만드는 방법

 

1. 먼저 베이킹 소다를 이용해서 레몬을 뽀득 뽀득 아주 깨끗하게 세척해주세요. (저는 베이킹 소다로 2회 정도 씻어주었어요 ^^ )

 

2. 청을 담을 유리병을 열탕 소독시켜주시고 병에 물기가 없도록 건조시켜주세요.

 

3. 잘 씻은 레몬을 키친타올로 물기가 없도록 구석 구석 닦아주세요. 

 

 

4. 날이 잘 드는 칼로 최대한 얇게 슬라이스 해주세요! ( 양쪽 꼭지는 좀 큼직하게 썰어주시구요~ ^^ )

 

 

5. 유리병에 먼저 설탕을 얇게 깔아주세요.

 

 

6. 그 위에 슬라이스한 레몬을 적당히 넣어주세요. 

 

 

7. 그리고 그 위에 다시 설탕을 레몬이 덮힐 만큼 넣어주세요. 

 

 

8. 이런식으로 레몬과 설탕을 번갈아가며 넣어주세요. 중간 중간에 씨는 빼주세요~

 

 

9. 이제 마지막에는 설탕으로 병목까지 두툼하게 채워줍니다! ~ 완 성 ~

 

 

 

과일청을 만들 때 기본이 과일 : 설탕의 비율이 1:1인걸로 알고 있는데요~

 

저는 굳이 계량을 따로 하지 않고 눈대중으로 비슷하게 넣어주었답니다 ^ㅁ^

 

 

이렇게 만들어도 굉장히 맛있더라구요,, ㅎㅎ

 

한 통에 레몬 5개씩 들어갔어요~^^

 

얼마전에 예전에 만든 레몬청으로 레몬 칵테일을 만들어먹었는데요~

 

정말 정말 너무 맛있지 않겠어요? +ㅁ+

 

계속 계속 손이 술잔으로 가는 그런 맛이더라구요!  ( 멈출 수 없어! )

 

레몬청 + 소주 1병 + 토닉워터 1통 이렇게 넣었는데,, 

 

여러분들도 연말에 가족들과 함께 맛있는 저녁 드실 때~ 레몬 칵테일로 분위기를 한 번 잡아보셔요 *^^*

 

후회없는 선택이 될 꺼예요~ ㅎㅎ

 

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시구요♥.

 

이상 러블리 오리였습니다 :)

반응형

'과일 요리~☆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귤양갱 만들기  (6) 2020.11.27
귤청 만들기  (2) 2020.10.18
단감잼 만들기  (0) 2020.10.16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