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과일 요리~☆

단감잼 만들기

by 러블리 오리 2020. 10. 16.
반응형

안녕하세요. 여러분~~~~~ 요리하는 러블리 오리입니다 ^ㅁ^

 

어제 제가 만든 따끈따근한 요리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!!

 

개인적으로 선물드릴 곳이 있어서 머리를 짜내서 아이디어를 낸 결과~! (두둥) 수제 잼, 수제 청 세트를 만들기로 결정했어요 :)

 

다이소에 가서 아래 나무통과 유리병 3개를 샀는데,, 마치 원래 한 세트였는마냥 크기가 딱 맞더라구요 ㅎㅎ 

 

속으로 쾌재를 부르면서 저렇게 사서 나왔답니다~ ^^

 

 

제가 예전에 단감잼을 먹어봤었는데,, 그 때 너무 맛있었다는 기억이 있어서 가을철을 맞이하여 우선 단감잼을 만들기로 했어요!

 

자~ 그럼 시작합니다!! 고고 

 

 

* 재료

 

단감 8개 (약 800g),  설탕 400g,  레몬즙 2Ts, 소금 0.5ts

( 약간 물러진 단감을 섞으셔도 괜찮아요~~!! )

 

 

 

 * 만드는 방법

 

1. 잘 씻을 단감의 꼭지 부분을 과감하게 수평으로 잘라줍니다.

 

 

2. 4등분으로 잘라주세요. ( 여기서 단감 뒷부분의 십자 선을 피해서 잘라주시면 잘 잘린다고 하네요. ^^ )

 

 

3.  껍질을 깎아주시고, 씨를 제거해주세요. 그리고 중앙에 하얀색 심지 부분도 제거해주세요. ( 익은 단감은 칼로 슥슥 긁어서 속을 모아주었어요~ ^^ )

 

 

4. 3을 잘게 잘라서 믹서기로 갈아주세요. ( 혹시 믹서기가 돌지 않으면 물을 조금 부어서 돌려주세요. )

 

 

5. 잼을 만들 때는 기본적으로 과일 : 설탕이 1:1 이라고 하는데, 저는 덜달게 만들기 위해 설탕량을 반으로 줄였어요. ( 단감이라 그런지 설탕을 덜 넣어도 꽤 달긴 하더라구요. 참고해주세요~ ㅎㅎ ) 

 

6. 냄비에 믹서기로 간 단감을 넣어주시고, 설탕과 소금을 넣어주세요.

 

 

7. 처음에는 센불로 하시다가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천천히 졸여주세요.

 

8. 잼이 졸여지는 동안 유리병과 뚜껑을 열탕으로 소독해주세요.

 

 

9. 반이상 졸여졌을 때 레몬즙을 넣어줍니다.

 

10. 잼이 바닥에 눌러붙지 않도록 틈틈히 저어줍니다. 그리고 표면에 거품은 걷어주세요. ( 약불로 해도 보글보글 사방에 다 튀더라구요,, 화상 조심하셔요 @.@ 저는 팔에 화상자국이 생겼더라구요 ㅠ.ㅠ )

 

 

11. 계속 졸여주시다가 잼이 끈끈한 죽같은 느낌이 들면 불을 꺼주시면 됩니다! ~ 완 성 ~ ( 한 김 식고 소독한 유리병에 넣어주세요~!! )

 

 

빛깔 곱죠??  3병 중에 1병이 채워졌네요 ㅎㅎ

 

단감으로는 처음 잼을 만들어보았는데요. 역시나 맛있더라구요... ^O^ 나이쓰~!!

 

선택을 잘했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,,

 

요새 곶감잼이 유행인거 같던데~~ 단감잼도 참 맛있는것 같아요~~~ 어서들 만들어보셔요~!!

 

 

다음 번에는 저도 곶감잼을 한번 도전해봐야겠네요!! ㅎㅎ

 

그럼 오늘도 읽어주셔서 정말 정말 감사드려요~~~♡

 

오늘도 좋은 하루되시구요 ♥.

 

이상 러블러 오리였습니다 :) 

반응형

'과일 요리~☆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레몬청 만들기  (2) 2020.12.21
귤양갱 만들기  (6) 2020.11.27
귤청 만들기  (2) 2020.10.18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