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과일 요리~☆

귤청 만들기

by 러블리 오리 2020. 10. 18.
반응형

안녕하세요. 여러분~~~~ 요리하는 러블리 오리입니다 :)

 

오늘은  지난 번 단감잼에 이어 과일요리를 해보려고 하는데요.

 

뭐니 뭐니 해도 제철과일이 최고이신건 다들 아시죠?? ^^

 

그래서 오늘은 바로 바로 바로 귤청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~~~!!!! 예~~~~~

 

제가 과일 요리를 서슴없이 할 수 있는 이유가 있는데요,,, 그것은 바로...

 

저희 부모님께서 과일가게를 운영 하기시 때문입이랍니다 ^ㅁ^;;

 

왠만한 과일은 언제든 지원을 해주십니다 ㅎㅎ

 

자~~!! 그럼 시작해볼까요?? 

 

 

* 재료

 

귤 (약 20개),  설탕 약 700g ( 귤 : 설탕 = 1 : 1 )

 

 

 

* 만드는 방법

 

1. 베이킹 소다로 귤을 아주 빡빡 문대서 씻어주세요.  ( 저는 베이킹 소다로 2번 정도 씻고, 물로 여러 차례 헹궈주었어요. )

 

 

2. 씻은 귤을 키친 타올로 물기를 말끔하게 닦아주세요.

 

 

3. 이제 껍질을 까서 껍질과 내용물을 분리해주세요. ( 레몬처럼 슬라이스해줄까 하다가 건드려보니 귤은 레몬보다 물러서 어려울 것 같더라구요;; 그래서 바로 방법을 바꾸었답니다 ^^ )

 

 

4. 껍질은 여러층으로 쌓아서 채썰기 해줍니다.

 

 

5. 귤은 믹서기로 갈아주세요.

 

 

6. 5를 체를 이용해서 건더기와 즙을 분리해주세요. ( 깔끔하게 즙만 이용할꺼랍니다 ^^ )

 

 

7. 열탕 소독한 유리병에 귤즙을 반 정도 채워주세요. 

 

 

8. 그 위에 귤껍질을 적당량 담아주시구요. 나머지는 설탕으로 채워주시면 됩니다. ( 설탕은 귤양과 동일하게 넣어주시면 되요 ^^ ) ~ 완 성 ~

 

잼 요리보다 청 만들기는 비교적 간단한 편인데요. 

 

그래도 먹을 때는 집에서도 홈카페 분위기를 만들어낼 수 있답니다 ~ ^^

 

그리고 귤청은 물보다는 우유에 넣어서 드시면 더욱 맛있어요~!!

 

제가 먹어봤는데,, 진짜 강추입니다 ㅠ.ㅠ 완전 맛있어요 ㅎㅎ 

 

 

지난 번에 선물드리려고 샀던 3종 세트 병에서 단감잼에 이어 귤청을 채워넣었답니다 ㅎㅎ

 

그리고 나머지는 이미 만들어놓은 레몬청을 담아보았어요~~ 어때요?? 포장까지 하니깐 그럴싸해보이죠?? ^0^

 

받으시는 분께서 좋아하셨으면 좋겠네요 @.@

 

그럼 다음 번에는 또 다른 요리로 찾아뵐께요!!

 

오늘도 행복한 주말 되시구요 ♥.

 

이상 러블리 오리였습니다 ^ㅁ^

 

반응형

'과일 요리~☆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레몬청 만들기  (2) 2020.12.21
귤양갱 만들기  (6) 2020.11.27
단감잼 만들기  (0) 2020.10.16

댓글